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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Vitamins : 위를 달래주는 7가지 방법 ]

 

헛구역질 또는 구토증상, 속쓰림등 위장장애와 관련한 증세를 누구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위장장애와 관련한 증세를 완화시켜주는 치료방법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통증 및 배탈은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증세입니다. 가스, 복부팽만, 경련, 메스꺼움, 설사 등에대한 모든 원인은 위에 탈이났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위의 통증은 식단 또는 심한 다이어트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끔씩 나타나는 위장장애 증세는 식단이나 또는 스트레스해소등의 방법으로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엔 7가지 자연치료적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페퍼민트오일 섭취

페퍼민트는 멘톨과 멘톤이 함유되어있어 근육경련 및 수축같은 위장장애의 증상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Dr. Mercola는 말했습니다. 페퍼민트 오일 캡슐을 복용할경우 관민성 대장증후군(IBS)와 소화불량등의 증세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2.바나나

바나나의 포함되어있는 섬유성분 펙틴은 위산을 억제시켜 장을 편안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바나나의 포타슘은 구토 또는 설사로인한 탈수증세를 방지하는것에 도움을준다고 헬스메거진에서는 말합니다.  바나나는 소화되기 쉬운 성질로 위장장애를 겪고 있더라도 섭취할경우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3.생강섭취

따뜻한 생강차(茶)또는 진저에일은 복통 및 통증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멀미로인한 메스꺼움이나 구역질의 증세를 완화시켜줍니다. WebMD에 따르면 생강의 화학작용은 염증과 구통증상을 억제시켜 준다고 합니다.

 

4.불만감소

많은 스트레스와 불만은 뇌를 자극해서 위장의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The Calm Clinic States에서는 불안과 스트레스는 위장병, 설사, 복통 등의 증세를 야기시킬수 있다고합니다. 이러한 증세가 계속될경우 전문의와의 상담과 명상호흡 연습등을 통해 증세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5.회향섭취 

회향의 씨를 씹거나 회향추출물로 만든 오일을 섭취하면 소화불량, 복부팽만감, 복통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 WebMD에 따르면 회향은 콜론으로 인한 복통과 경련을 완화시켜 위를 편안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섬유질과 마그네슘 섭취

계속해서 변비문제가 발생한다면 섬유질 섭취를 확인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섬유질이 부족한 식단은 소화기능 장애로 배변활동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섬유질은 소화기능을 도와 주며, 마그네슘의 천연 근육 이완제의 역할은 소화기관을 통해 노폐물의 흐름을 촉진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섬유질과 마그네슘은 몸에 필요한 필수영양소를 흡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유산균 섭취

플레인 요거트는 장내 건강한 세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생균제가 포함되어있는 식품으로 플레인 요거트의 유산균은 장까지 흘러들어가 장 속 유해균을 막아주고, 장이 제대로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학을 합니다. 장내 세균의 불균형은 소화불량 및 복부팽만감 등의 증세를 야기시킬 수 있으므로 매일 요거트를 먹는것은 위장의 조화로운 운동을 도와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7가지 방법은 위장병 증세가 약하거나 지속적이지 않을때 미리미리 예방하실 수 있도록 소개해드린것입니다. 만약 심한복통등의 증세로 생활이 불편할경우 반드시 전문의나 약사와 상의 후 처방 을 받아 약을 드셔야 합니다. 또한 일반 보충제를 드실경우도 반드시 전문의나 약사에게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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