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은 뮤즐리(Muesli)

네이버와 다음 검색어에 '슬리피' 그리고 '뮤즐리'가 올라와있어 찾아봤더니, 비타민에 출연한 이야기였네요.

간만에 내용이 좋아 포스팅 합니다.

간략하게 하루세끼만 잘 챙겨먹어도 건강한 백세인생을 누릴 수 있다!! 입니다.

하지만 '골골 백세'냐 아니면 '건강한 백세'냐는 다른 이야기라는...

 

   (출처 : 비타민 KBS2)

 

위의 표는 비타민에 나왔던 화면으로 남녀 기대수명이 80 ~85세 이지만 질병이 생기는 유병기간이 평균적으로 14년에서 19년이라고 합니다. 즉, 건강 관리를 하지 않으면 65세 이후로 몸이 아파 골골백세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인거죠.

십대부터 건강한 식습관이 자리를 잡지 못하면 나이가 들어서도 계속 고생을 할 수 있기때문에 스스로 건강을 위해 하루세끼를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겐 정말 쉽지않은 실천입니다.

 

여러색이 조화로운 샐러드나 야채 그리고 과일을 섭취하거나, 우유와 계란 그리고 나트륨은 적게... 이런 상식은 대부분 알고있지만 실천이 힘들기 때문에 보조식품등을 섭취하게 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하는 것보다 더 좋은것은 자연에서 얻은 식품을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숙면을 취하는 것이 가장 훌륭한 건강 지키기 방법이라는거 아시죠?

 

비타민에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간편하면서도 5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어 훌륭한 아침식사 대용으로 소개됐던 뮤즐리는 익히지 않고 납작하게 누른 통귀리와 기타 곡류, 생과일이나 말린과일, 견과류를 혼합해 만든 시리얼로 우유, 두유, 요구르트와 과일주스등과 곁들여 아침식사로 먹을 수 있는 식품입니다.

 

 

오래전 스위스에서 유례된 뮤즐리는 긴 시간을 거쳐 다양한 형태로 변형되어 아몬드, 헤이즐넛 그리고 해바라기씨와 참개등의 경과류와 씨앗들을 첨가하기도 하며, 계피와 같은 향신료와 꿀 그리고 브라운슈가 등을 첨가하여 다양한 맛과 향의 상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뮤즐리의 가장 큰 장점은 잘 건조되어 포장된 뮤즐리는 장시간 저장이 가능하여, 혼밥족 또는 싱글남과 싱글녀에게 좋답니다.

 

뮤즐리를 먹는 방법은 정해진것이 없고 개인의 기호에 따라 우유나 요구르트 그리고 커피와 과일주스, 물 등에 섞어 먹거나 계절과일이나 바나나 베리등 다양한 과일을 곁들여 먹을 수 있습니다. 배고픔이 느껴지거나 입이 심심할때 지퍼백에 넣고 다니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뮤즐리는 통곡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 시리얼과 달리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 B군과 철분의 함유량이 높습니다. 또한 동맥경화 예방에 좋은 오메가3와 비타민 A, C가 풍부해 항산화 작용의 효과가 뛰어납니다.

제가 즐겨먹는 그래놀라(Granola)는 뮤즐리와 비슷한 음식이긴 하지만 곡류에 시럽이나 오일을 추가하여 구운것으로 열량과 당분이 높아 뮤즐리가 더 좋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아침부터 당분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게되면 하루종일 더 많은 당분을 몸에서 요구하게 되니까 안좋겠지요? 

 

 

천연 뮤즐리 Familia 14% 할인판매 중 : http://kr.evitamins.com/familia

무료배송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