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로바이러스(Norovirus) 는 기온이 낮을수록 더욱 활발하게 움직이는 식중독 바이러스로 계절적으로 겨울철에 많이 발생합니다. 현재까지 노로바이러스 백신이 없기때문에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때는 정확한 진단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노로바이러스의 주요 증상으로는 복통과 오심, 그리고 구토와 설사, 근육통, 두통과 고열 등으로 특별한 치료법은 없으며, 독감과 증세가 유사하기때문에 꼭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처방을 받아야합니다. 의사의 지시를 잘 따를경우 2~3일 안에 완치가 가능하나 재감염 될 수 있으므로 청결에 주의해야 합니다.

 

노러바이러스는 굴과 조개 그리고 생선같은 수산물을 익히지 않고 먹거나 조리자의 손이 오염됐을경우 또는 구토나 설사 증세를 보이는 유아의 기줘기나 의류를 만진경우 감염될 수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의 잠복기는 평균적으로 24~48시간 이지만 경우에따라 18~78시간 또는 12시간 이내에도 증상이 나타탈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s://healthinformatics.wikispaces.com/Norovirus)

 

 

 

 

노로바이러스 예방법

1. 손을 자주 씻는다. (식사 전/후 그리고 화장실 사용후)

 

 

2. 가능한 음식과 물은 끓이거나 익혀서 먹으며 과일과 채소는 잘 닦아 줍니다.

3. 여러사람과 식사를 할때는 개인 접시를 이용합니다.

4. 질병 발생 후 옷과 이불등은 살균, 세탁합니다.

5. 노로바이러스 감염자는 회복 후 3일 동안은 음식 조리를 피해야 합니다.

 

평소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과 항산화 식품을 섭취하는것은 건강을 각종 질병으로부터 건강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비타민즈에서 몸에 좋은 다양한 상품을 확인하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