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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제된 흰설탕을 사용하고 계셨다면, 오가닉 코코넛슈가에 대해 알아보세요.

 

가장 중독성이 강한 식품중 하나인 흰설탕은 베이킹을 비롯한 소스와 여러 음식에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적당량을 사용하여 음식의 맛을 올리는 재료로 사용하기엔 좋지만 지나친 섭취는 건강을 해치는 원인을 제공하기도 하기때문에 꼭 신경써서 섭취해야합니다. 최근 건강한 먹거리, 건강한 밥상을 위해 이러한 정제된 흰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코코넛슈가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있는 코코넛슈가에 대해 알아보세요.  

코코넛설탕
코코넛설탕은 밝은 갈색, 캬라멜 같은 색상으로 코코넛 야자수의 수액 추출물을 정제하여 만듭니다. 이과정에서 일반 설탕과 달리 코코넛설탕에는 각종 아미노산과 글루타민의 함유량이 풍부하며 미네랄이 풍부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대사과정을 도와주어  피로감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코코넛설탕과 흰설탕
코코넛 슈가의 단맛은 브라운슈가와 비슷하지만 흰설탕과는 다른 맛이 납니다. 코코넛슈가는 흰설탕의 정제 과정에서 제거되는 포타슘, 마그네슘, 그리고 아연철분 등의 미네랄 함유량이 풍부해 혈액순환과 뼈의 건강 그리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또한 장내 프로바이오틱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불필요한 영양소의 흡수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이눌린을 포함하고 있브니다.  

코코넛설탕사용법
코코넛 슈가는 흰설탕을 대체할 수 있기때문에 흰설탕을 사용하는 요리에 흰설탕을 대신하여 동일한 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코코넛슈가를 포함한 유기농설탕, Non-GMO 설탕을 찾는다면 이용한 요리를 준비중이라면 코코넛슈가 이외의 설탕을 추가할 필요는 없습니다. 건강에 좋은 코코넛설탕을 찾는다면 오가닉, 유기농 코코넛설탕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코넛설탕에는 다른 당류에 비해 칼륨과 인의 함유량이 높아 신장질환 환자나 투석중인 환자일 경우 사용을 금해야합니다. 특히 코코넛설탕의 당도는 일반 흰설탕과 동일하기때문에 조리시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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